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천 시내버스 요금인상됩니다. 경기회복이 좀처럼 회복기미가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장기간 경기 침체 우려 속에 소비자물가도 들썩이고 있는 상태이며 서민의 시름은 가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시가 8월 시내버스 요금인상을 한차례 진행하였고 오는 7일 서울시 지하철요금 인상 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의 지하철 요금도 서울시와 발 맞추어 인상되며 시내버스 요금도 함께 인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하철및 인천 시내버스 요금 인상은 8년만에 조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 시내버스 요금인상

 

인천 시내버스 요금인상

인천시는 시내버스 요금인상 관련 정부정책 기조를 반영하고 고물가에 따른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 시민 부담이 최소화되는 범위 내에서 대중교통 요금인상을 준비를 해왔으며  오는 10월 7일(토요일) 첫 운행하는  인천시 지하철과 버스 요금이 각각 150원, 250원 인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섬 주민들의 여객선 운임도 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오를 예정입니다. 인천시 시내버스 요금인상 된 요금은  성인의 신용카드 사용 시 인천 지하철 기본요금은 1,250원에서 1,400원으로, 간선형(파란색) 일반버스는 1,25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르는 셈이다. 섬 주민 여객선 운임도 1,500원으로 인상됩니다. 조조할인 및 구간별 교통카드 및 현금사용에 따라 인상된 요금이 조금씩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정확한 요금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천 시내버스 요금인상

 

 

 

지하철및 버스요금 교통비 절약 꿀팁

모든 소비자물가가 가파르게 인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3고시대라고 말하고 있으며 3고시대란 고물가,고유가,고금리를 말하며 그만큼 서민들의 삶은 위축되어 가는 것이 현실이며 경기회복은 좀처럼 나아지는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조금이라고 생활비와 교통비를 절약하는 것이 지금 시대에 살아가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3고시대에 매일 사용하는 교통비를 30% 할인받는 방법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천 시내버스 요금 인상

 

서울시 지하철 하차후 무료 재승차 구간 및 환승시간 

서울시 지하철 하차후 무료 재승차 구간 및 환승시간이 10분에서 15분으로 늘어났습니다. 서울시에서는 7월 1일부터 시범운영 중인 ‘지하철 하차 후 재승차 제도’를 10월 7일부로 확대·정식 도입 실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는 10월 7일부터는 재승차적용시간을 기존의 10분에서  15분으로 늘어나고, 적용구간도 기본 노선뿐 아니라 다른 노선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지하철 재승차 제도’는 지하철구간을 잘못 인식하여 지하철 하차 후 기준시간 내 동일역으로 재승차하면 기본운임이 차감되는 대신 환승이 1회 적용되는 제도로 ‘서울시 창의행정 1호’ 사례로 선정되어 도입된 제도로 서울시는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고려하여 제도 개선 및 확대도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지하철 무료 재승차 노선구간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천시 시내버스 요금 인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