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5월1일 평화누리홀에서 결정 발표되었습니다. 평화누리 특별자치도의 새이름은 52,435:1의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의 새이름발표는  5월 1일 (수) 14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발표되었으며 새이름 발표 세레머니, 경기도 예술단 공연, 수상작 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평화누리특별자치도의 새이름은 10개의 후보작 중 경의특별자치도, 경현 특별자치도 ,기전 특별자치도 , 양정 특별자치도 , 온유 특별자치도 , 이음 특별자치도 ,임한 특별자치도 ,평화누리 특별자치도중 , 도민과 국민들의 투표로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선정 되었습니다.

 

평화누리 특별자치도 홈페이지는 각종 포털에서 평화누리 특별자치도를 검색하여 직접 접속하시것나 간편하게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할수 있으며 새로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평화누리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경기북부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함께 확인하시 바랍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 평화누리 특별자치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평화누리특별자치도

 

▣ 평화누리 특별자치도란

평화누리 특별자치도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법 제2조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하나로 관련 특별법에 근거해 고도의 자치권이 보장됩니다. 도 에서 ‘특별자치도’로 지정되면 행정과 재정 부문에서 많은 중앙정부의 권한과 기능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도’와 달리 ‘특별자치도’에만 특별하게 부여해준 권한과 기능을 ‘특례’라고 하며, 이런 ‘특례’를 통해 지역에 맞지 않은 전국적으로 획일적인 규제를 지역의 특성과 여건에 맞게 정상화함으로써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 평화누리 특별자치도 구역

평화누리 특별자치도는 남북 평화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민선8기 경기도지사 핵심 공약’ 중 하나이며 경기북부지역(고양시, 남양주시, 파주시, 의정부시, 양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을 경기도에서 분리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를 설치함으로써 넓은 땅과 많은 우수한 인적자원 등 경기북부의 성장잠재력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 평화누리 특별자치도 잠재력

경기북부지역은  많은 인구와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이 있습니다. 경기남부 1,036만명(1위), 서울 970만명(2위)  경기북부 인구는 361만명이며, 道 전체 1,397만명의 25.8%로 전국 3위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보유하고있으며 경기북부 면적 4,268㎢로 道 전체 면적 10,195㎢의 42%로 개발잠재력이 높은 저렴한 가용지가 많습니다. 경기북부는 잘 보전된 생태환경과 풍부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화누리특별자치도

 

▣ 평화누리 특별자치도 함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