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용24 홈페이지는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통합 고용통합정보서비스 포털 홈페이지입니다. 고용24 홈페이지는 도움이 필요한 모든 국민들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국민취업지원, 외국인고용(EPS) 등 고용관련 홈페이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모든 국민이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진행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국민취업지원, 외국인고용(EP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용24 홈페이지에 한곳에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 할 예정임으로 가급적 고용24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시길  바랍니다. 고용24홈페이지 처음이거나 고용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지 못하신 분이나 회원가입시 실명인증이 어려운 분들을위해 아래 실명인증 관련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리오니 확인하시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고용24 실명인증 관련 2024년03월25 일자로 본인인증 기관이 SCI평가정보에서 KCB로 변경되었으며 고용24  실명인증 완료 후에도 고용24 실명인증 되지 않아 추가 안내가 표시되는 경우, 고용24(PC/모바일)에서 실명인증 완료 후 워크넷/HRD 등 시스템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자동로그인 등으로 기존 상태로 남아 오작동할 수 있으므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용24 회원가입과 고용24 로그인방법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며 고용24 홈페이지 로그인진행시 휴대폰간편인증,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아이핀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가능하니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24 실명인증

 

▣ 고용24 실명인증 바로 진행하기

 

 

 

 

 

 

 

 

 

 

 

▣  고용24 홈페이지 PC 접속 실명인증

  1) 고용24(http://www.work24.go.kr)로 접속하여 로그인하신 후 상단 [실명인증]버튼 클릭합니다.


  2) 고유식별정보 수집 안내를 확인하신 후, 하단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한 후 [실명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3) 실명인증 완료 후 로그아웃되면 재로그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용24 모바일 웹 접속 실명인증

  1) 고용24(http://m.work24.go.kr)로 접속하여 하단의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하시면, 하단 오른쪽에 [정보수정] 버튼 클릭 시, 실명인증 안내 팝업 확인 후 실명인증 등록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한 후 [실명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4) 실명인증 완료 후 로그아웃되면 재로그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용24 실명인증

 

  실명인증시 메세지 표시되는 경우

고용24에서는 KCB(OK-NAME)에서 실명인증 정보를 사용하므로개명 등으로 KCB(OK-NAME)에 본인정보가 등록되지 않으면 실명인증이 처리되지 않습니다.아래 안내에 따라 등록 접수 후 정상적으로 실명등록이 완료된 이후에 다시 실명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URL : https://ok-name.co.kr
   

 * TEL : 02-708-1000

 

 

   KCB(OK-NAME) 실명등록 방법

가. 성인(만 17세 이상)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시스템을 통해 주민등록증 정보검증 후 자동등록되며 주민등록증이 없는 경우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발급된 주민등록 초본 심사 후 등록 승인

나. 청소년(만 14세 이상~만 17세 미만):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 초본 심사 후 등록 승인

다. 어린이(만 14세 미만):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심사 후 등록 승인
    

※ 자세한 내용은 KCB(OK-NAME)사이트 "ok-name.co.kr 접속 → 개인고객 → 실명등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용24 실명인증

 

  실명인증 실패관련 안내메시지 유형

◐ 안내 메세지 1)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은 주민등록번호입니다.  - KCB(OK-NAME)에 등록된 정보가없습니다.


◐ 안내 메세지 2) 입력하신 성명과 주민번호가 불일치합니다.- KCB(OK-NAME)에 등록된 정보(주민등록번호)가 있으나 성명이 다릅니다.


◐ 안내 메세지 3)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은 대상입니다. - KCB(OK-NAME)에 등록 진행중이거나 등록되지 않은 정보입니다.


◐ 안내 메세지 4) 회원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개인 식별정보입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하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하여 등록된 개인 식별키(CI)와 일치하지 않아 정상 처리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주민등록번호가 본인인증기관(휴대폰인증-통신사, 금융인증서-금융결제원 등)에 업데이트 후 재발급이 필요합니다.해당 아이디는 탈퇴 후 재발급된 인증서로 재가입하신 후 실명인증을 진행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인인 경우, 외국인등록증에 등록된 성명/외국인등록번호를 이용하여 실명인증이 가능합니다.

.

▣ 고용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