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용24홈페이지 서비스가 24년9월부터 진행됨으로써 기존에서 워크넷에 사용하던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폐기되고 고용24 홈페이지에 재 가입진행하여야 각종 고용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고용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기위해서는 본인의 정보와 실명인증을 최초1회 진행하여야 워크넷 홈페이지나 HRD홈페이지 또는 다른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던 각종 자료와 정보를 고용24 홈페이지 로그인 진행시  연동되어 기존의 정보를 그대로 이용할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개명 등으로 성명 변경이 필요할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개명없이 바로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고용24홈페이지 회원가입및 로그인 방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간편하고 안전하게 고용24 홈페이지 가입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한번 언급 한 것처럼 고용24 홈페이지 가입시 최조 실명인증이나 휴대폰 본인인증이후 회원가입이 이루어지며 그후 여러 로그인방법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진행하시면 쉽고 간편하게 고용24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회원가입및 로그인 방법확인

 

 

 

 

 

 

 

▣ 고용24 실명인증및 성명변경방법

고용24 실명인증 본인이증기관이 2024-03-25 일자로  SCI평가정보 → KCB로 변경되었습니다.이에 실명인증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하시는데 불편한 점 없기를 바라며 개명으로인한 본인인증이 실명인증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PC 접속

  1) 고용24(http://www.work24.go.kr)로 접속하여 로그인하신 후 상단 [공동인증서]버튼 클릭합니다.


  2) 왼쪽에 회원정보관리 > 개인회원 성명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변경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성명 변경완료 후 로그아웃하시고 재로그인하신 후 성명이 정상적으로 변경됐는지 확인합니다.

2. 고용24 모바일 웹 접속

  1) 고용24(http://m.work24.go.kr)로 접속하여 하단의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2) 로그인하시면, 하단 오른쪽 상단에 햄버거버튼(돋보기 옆 가로 3줄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개인회원 성명 변경 버튼 클릭합니다.


  3) 변경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성명 변경완료 후 로그아웃하시고 재로그인하신 후 성명이 정상적으로 변경됐는지 확인합니다.

※ 실명인증이 완료되지 않고 아래의 메세지 표시되는 경우
  - 고용24에서는 KCB(OK-NAME)에서 실명인증 정보를 사용하므로개명 등으로 KCB(OK-NAME)에 본인정보가 등록되지 않으면 실명인증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등록 접수 후 정상적으로 실명등록이 완료된 이후에 다시 실명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URL : https://ok-name.co.kr
   

 * TEL : 02-708-1000

▣  KCB(OK-NAME) 실명등록 방법

가. 성인(만 17세 이상):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시스템을 통해 주민등록증 정보검증 후 자동등록

 

 ※ 주민등록증이 없는 경우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 초본 심사 후 등록 승인

나. 청소년(만 14세 이상~만 17세 미만):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 초본 심사 후 등록 승인

다. 어린이(만 14세 미만): ok-name을 통해 실명정보 등록 후 웹팩스를 통해 접수된 최근 3개월 이내발급된 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심사 후 등록 승인


※ 자세한 내용은 KCB(OK-NAME)사이트 "ok-name.co.kr 접속 → 개인고객 → 실명등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 메세지 1)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은 주민등록번호입니다.
    - KCB(OK-NAME)에 등록된 정보가없습니다.


  안내 메세지 2) 입력하신 성명과 주민번호가 불일치합니다.
    - KCB(OK-NAME)에 등록된 정보(주민등록번호)가 있으나 성명이 다릅니다.


  안내 메세지 3) 실명인증기관에 등록되지 않은 대상입니다.
    - KCB(OK-NAME)에 등록 진행중이거나 등록되지 않은 정보입니다.


  안내 메세지 4) 회원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개인 식별정보입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하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하여 등록된 개인 식별키(CI)와 일치하지 않아 정상 처리되지 않습니다. 탈퇴 후 재가입하신 후 실명인증을 진행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